비트코인 상승 멈추고 FOMC 전까지 숨고르기

비트코인 상승 멈추고 FOMC 전까지 숨고르기

비트코인,bitcoin,FOMC,바이낸스

비트코인 상승 멈추고 FOMC 전까지 숨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가상화폐(암호화폐) 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이 21일 글로벌 가상자산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2만7000달러대를 유지하며 횡보중입니다.

연관 추천 글

비트코인 상승 멈춘 이유는 ?

오는 23일 오전 3시에 있는 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발표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은 연준이 금리를 25bp(1bp=0.01%) 인상할 것으로 예상중입니다. 일각에선 실리콘밸리은행(SVB)의 파산 여파로 기준금리를 동결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이와같은 기준금리 발표때문에 현재 비트코인은 숨고르기에 들어갔고 횡보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상승 전망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에 이어 스위스의 크레디트스위스(CS)가 파산 위기에 내몰리면서 전세계 경제가 타격을 받자 가상화폐(암호화폐)가 금융경제위기의 피난처 즉 대체투자처로 주목받은 결과입니다. 은행에서 빠져나간 거대한 자금이 가상화폐 시장으로 흘러들어갔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은행권 불안이 커지면서 비트코인이 상승랠리를 보이는 등 가상자산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나 중앙은행 장치가 무너지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시장이 수혜를 입을 것입니다.

미국 은행 사태로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자의 평가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습니다.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기존 통화 시스템 밖의 가치 있는 대체 자산으로 구매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외신에서 설명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와 경기침체 가능성으로 금, 비트코인, 채권에 대한 인기는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제 투자자들은 하락장이 시작되면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상승 랠리가 시작되면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충분히 예상됩니다.
투자자들의 자산은 경기 침체기에 하락장에서 모두 구매하려고 하는 자산 중 일부가 될 것 입니다.

일련의 은행 붕괴 사태로 금융시장이 흔들리면서 탈중앙화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정부나 중앙은행 장치가 무너지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시장이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상승에 2023년 최고 실적 자산은 비트코인

미국의 최대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2023년 최고의 실적을 내고 있는 자산으로 비트코인을 지목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총 25개의 부문의 투자 자산을 대상으로 25개 투자 부문에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상승한 항목은 총 13개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가운데 비트코인은 금, 나스닥 100, S&P 500 등 기타 투자자산 부문을 능가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잠재력이 연간 누계(YTD) 및 위험 조정 수익률 측면에서 전통적인 자산, 귀금속 및 기타 투자의 잠재력을 능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비트코인 상승 개인적 예상

미국 은행이 파산함과 대형 은행들이 부도 위기를 겪고 있는 와중에도 비트코인의 상승과 거래량 증가 바이낸스 비트코인 거래 점유율을 보아 글로벌 금융위기의 피난처 겸 대체재인 가상자산 비트코인으로 자금이 몰리는것으로 예상됩니다.

은행권의 불안함 때문에 오히려 탈중앙화 화폐인 비트코인이 조금 더 안전하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허황된 이야기 같지만 비트코인의 꾸준히 우상향 할 것으로 예상되며 저는 여유자금이 생기면 꾸준히 매수하는 중입니다.

투자의 개인의 몫이며 책임은 본인이 지는 것입니다. 다들 성투하여 2023년 올해에는 모두 부자가 되시길 바랍니다.